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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트는 실제 현실 세계를 반영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클래스, 메서드 등을 이해하면 플러터 코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래스(class)
- 컴퓨터 세계에서 객체(Object)는 저장 공간에 할당되어 값을 가지거나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
- 변수, 자료구조, 함수 또는 메서드 등이 객체
- 객체를 메모리에 작성하는 것을 인스턴스(instance)화
- 메모리에 작성된 객체를 인스턴스
- 인스턴스화하기 위해서는 설계도가 필요한데 설계도 역할을 하는 것이 클래스(class)
- 클래스 안에는 속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를 프로퍼티(property)
- 클래스는 설계도, 실제 제품은 인스턴스(또는 객체)
- 클래스로 사람을 표현한 예시
- 이름과 나이 프로퍼티를 가진 사람을 정의한 클래스
class Person {
String? name; //flutter 2부터 null safety 적용으로 초기값을 할당하거나 ? 연산자를 붙임
int age=0;
//클래스 안에 작성하는 함수를 메서드
//메서드는 클래스의 프로퍼티를 조작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
void addOneYear() {
age++;
}
}
void main() {
var person1 = new Person();
var person2 = Person(); //new 키워드 생략 가능
person1.name = '홍길동';
person1.age = 10;
person1.addOneYear();
print(person1.name); //변수명 뒤에 . 연산자를 입력해 생성한 객체의 프로퍼티에 접근 가능
print(person1.age);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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