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스위스 그린델발트 숙소] 샬레 알튼하우스(Chalet Altenhaus)

by KTC 2023. 5. 13.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위스에서 3박 4일을 묵었던 그린델발트에 위치한 샬레 알튼하우스를 소개해드립니다. 경치도 좋고 위치도 좋은 숙소입니다.

     

    샬레 알튼하우스

     

    위치

    √ 주소 : Endweg 18, 3818 Grindelwald, 스위스

    위치적 이점

     

    빨간색이 알튼하우스이고, 바로 근처에 파란색으로 표기한 그린델발트 기차역과 스위스에서 거의 모든 끼니를 해결한 Coop 마트를 도보로 2~3분 내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융프라우로 가기 위한 곤돌라를 탈 수 있는 그린델발트 터미널도 걸어서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바로 위의 더비호텔에서 진행하며, 렌트카를 가져간다면 더비호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알튼하우스를 예약하면 안내를 받으실 겁니다.

     

    리뷰

    숙소 창문에서 본 창 밖 풍경

     

    오후 늦게 찍은 창 밖의 풍경입니다. 창문만 열면 바로 설산과 이쁜 마을이 보여서 숙소에만 있어도 행복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숙소 밖으로 나와서 본 풍경

     

    그린델발트 마을과 설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숙소 바로 근처에 몇 발자국만 나오면 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취사도구들

     

    샬레는 스위스의 전통가옥입니다. 스위스 숙소를 샬레로 예약한다면 위처럼 취사도구들이 가득합니다. 근처의 Coop 마트에서 재료 등을 사서 직접 조리해 먹으면 비싼 스위스의 물가를 그나마 견뎌낼 수 있습니다.

     

    식탁

     

    4인용 식탁이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물가를 걱정하여 한국에서 챙겨 온 햇반과 라면을 먹으니 또 색다른 맛입니다. 

     

    옷장

     

    옷걸이가 제법 많습니다. 충분히 옷을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적당한 크기의 화장실입니다. 샤워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샴푸와 바디워시를 조그만 샘플정도의 크기로 기본 제공합니다. 드라이기도 있습니다.

    수건은 1일 치(일반 수건 2장, 샤워 수건 2장)가 있는데, 샬레의 원칙은 해당 수건을 퇴실 때까지 빨아서 쓰는 겁니다. 하지만 알튼하우스는 호텔처럼 수건을 매일 새로 제공받았습니다. 물론 그날 종업원이 누구냐에 따라 수건의 지급 유무와 개수가 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4장이 아닌 2장을 지급받았습니다. 수건은 매일 요청을 해보셔야 합니다.

     

    침대와 콘센트

     

    침대는 성인 2명이 넓게 잘 수 있는 크기입니다. 침대 양쪽에 콘센트가 있어서 잘 때 폰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220V 콘센트는 꽂히지 않아서, 변환어댑터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면 유니버설 어댑터 구매를 추전 드립니다.

    예약은 구글에서 샬레 알튼하우스를 치면 아고다, 부킹닷컴 등 여러 숙소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비수기에는 1박에 20만 원이 조금 안 하는 가격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