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이탈리아 여행] 베네치아 본섬에서 부라노 섬 가는법

by KTC 2023. 6. 8.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여행한다면 빼먹지 말고 들러야 할 곳, 부라노 섬으로 가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바포레토라는 수상버스를 타고 가는데, 티켓을 잘 사고, 사용도 잘해야 합니다.

     

    티켓

    티켓팅 기계

     

    티켓팅 기계는 선착장에 가면 있고, 없다면 직원에게 직접 구매하면 됩니다. 티켓은 75분 유효 티켓부터 7일권까지 다양합니다. 부라노 섬만 가는 거라면 75분 티켓을 왕복용으로 2장을 미리 발권하면 됩니다.

     

    교통권기계

     

    티켓을 사면 수상버스를 탈 정류장 앞에 이렇게 생긴 기계가 있습니다. 교통권 75분짜리를 샀다면, 이 기계에 1번 찍는 순간부터 75분 동안 재사용이 가능한 티켓이 됩니다. 부라노 섬으로 가는 데에만 40분 정도가 걸리는데, 30분도 안 되는 시간을 부라노 섬에서 보낼 작정이 아니라면 2장을 사면 됩니다.

    나중에 부라노 섬에서 베네치아 본섬으로 돌아올 때는 미리 사두었던, 또는 부라노 섬에서 구매한 티켓을 한 번 찍어주고 복귀합시다.

     

    선착장

    F.te Nove "A"

     

    F.te Nove "A" 선착장에서 12번 바포레토를 타고 가는 게 가장 빠른 경로입니다. Burano "C" 선착장에 내리면 되는데, 중간에 무라노 섬과 Mazzorbo라는 곳을 경유하기 때문에 구글지도를 켜서 현재 위치를 수시로 확인하고, 사람들이 많이 내리는지 잘 지켜보다가 내려줍시다.

     

    복귀 경로

     

    복귀할 때는 출발할 때의 역순으로 오면 됩니다. Burano "C"에서 F.te Nove "A"로 복귀하는 경로입니다. 부라노 섬에는 선착장에 전광판이 있는데, 베네치아 본섬으로 가는 방향의 아무 바포레토를 타도 상관없습니다. 경로와 시간이 조금 다를 뿐입니다. 구글맵이 잘 알려주니,  구글맵으로 상시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