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자산

[가상자산] 솔라(SXP, 구 스와이프)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by KTC 2023. 9. 16.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용자가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솔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솔라(SXP)

     

    솔라(SXP)란?

    솔라(SXP, 구 스와이프)는 탈중앙화된 커뮤니티 기반의 오픈소스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더욱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메인넷을 목표로 합니다. 솔라는 SXP가 중심이 되는 거버넌스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사용자가 명목화폐, 디지털 자산 및 가상자산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및 지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솔라는 빠른 트랜잭션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낮은 거래 비용을 자랑하는 탈중앙화 네트워크입니다. 보안성이 높기 때문에, 솔라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 비용이나 예치, 거버넌스 권한의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자체적인 Side Ledger Protocol을 통해 대체불가능토큰(NFT)이 발행 가능하여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브랜딩 후 솔라는 블록체인 기반 멀티자산 디지털지갑과 비자(VISA) 직불카드 제공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 특별히 솔라가 화제가 된 것은 바로 바이낸스와 직불카드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단순히 직불카드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레이어 1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솔라(SXP)는 비자(VISA)와 협업이 된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비자 카드가 발급되며 전 세계에 어느 곳에서나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애플페이, 구글페이도 지원합니다. “암호 화폐”라는 코인의 기본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춘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결제가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펀더멘탈도 튼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메인넷 전환이 이루어진 이후로는 자체 네트워크 내 다양한 디앱들을 유치하면서 그 풀을 꾸준히 넓혀나가는 중입니다. 동시에 SXP 블록체인과 상호작용 가능한 메타버스의 제작을 통해 추후에는 메타버스 관련 유틸리티도 추가하여 사용처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라(SXP)의 작동원리

    솔라 작동원리

     

    솔라는 위임 지분 증명 컨센서스(Delegated Proof of Stake, DPoS)를 이용하여 기존 작업증명(PoW, Proof of Work)의 취약점을 극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빠른 거래처리 속도를 보유하여 효율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슈노어 전자서명을 활용하는 솔라 코어(Solar Core)에 의해 구동되어 보다 향상된 보안성을 보유하고 있고, 솔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에서 솔리디티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적으로 솔라의 Side Ledger Protocol을 통해 대체 불가능 토큰 또한 발행이 가능합니다.

     

    스와이프에서 메인넷 전환이 된 프로젝트로 네트워크 내 자체 디앱들을 유치하여 생태계를 넓혀나가는 동시에 SXP 블록체인과 상호작용 가능한 메타버스의 제작을 통해 추후에는 메타버스 관련 유틸리티도 추가하여 사용처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APK 코어에서 53개의 블록생산자들이 선출이 되는 구조로 블록체인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 53개의 노드, 즉 블록생산자는 솔라 블록체인의 보안, 코드업그레이드, 마케팅, 브랜딩 등 여러 가지 기여를 합니다. 그 보상으로 53개의 노드(블록생산자)는 SOLAR 네트워크에서 나오는 수수료를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솔라(SXP)의 특징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한 더 나은 기능 제공

    솔라 팀은 지속적으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해 결제 네트워크의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결제 기능과 DeFi(탈중앙화 금융)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솔라는 다양한 블록체인과 연동하여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솔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존의 이더리움 등에서 디앱과 탈 중앙화 코인을 만드는 게 상당히 복잡하고 가스비가 좀 부담스러웠었는데 이런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솔라 지갑 내에서는 손쉽게 nft 혹은 DeFi 프로그램 그리고 탈 중앙화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솔라 코인에서는 사이더라 프로토콜 즉 slp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높은 처리 속도와 저렴한 거래 수수료

    솔라나 블록체인은 초당 처리 속도가 65,000 건 이상이며, 거래 수수료도 매우 저렴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Swipe 결제 네트워크에서 높은 처리 속도와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솔라의 토큰

    SXP는 솔라의 네이티브 토큰이자 솔라로 리브랜딩인 솔라나(SOL)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된 결제 네트워크인 스와이프(Swipe)의 네이티브 토큰입니다. 스와이프는 다양한 암호화폐와 실물 자산 간의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결제를 제공합니다. SXP 토큰은 스와이프 결제 네트워크에서 결제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되며, 혜택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솔라(SXP) 토큰의 용도

    ∨ 결제

    SXP는 단순 결제, 네트워크 수수료, 신용 결제 등 다양한 결제에 활용됩니다.

     

    ∨ 블록 보상 및 스테이킹

    노드 운영자에 대한 블록 보상 및 스테이킹에 사용됩니다.

     

    ∨ 메타버스 및 NFT 마켓 사용

    추후 오픈 예정인 메타버스 서비스 및 NFT 마켓 내에서 SXP로 결제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솔라(SXP) 실시간 시세

     

    Solar (SXP) 가격, 차트,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The live Solar price today is ₩408.08 KRW with a 24-hour trading volume of ₩104,764,899,936.34 KRW. We update our SXP to KRW price in real-time.

    coinmarketca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