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자산

[가상자산] 봉크(BONK), 투자하기 전에 어떤 코인인지 5분만에 알아보자

by KTC 2023. 12. 16.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솔라나 기반의 밈코인, 봉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봉크

     

    봉크(BONK)란?

    봉크(BONK)는 2022년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파산하면서 솔라나(SOL) 가격이 급락하자 솔라나의 유동성 회복을 위해 지난해 12월 출시됐습니다. BONK는 개를 테마로 한 밈코인, 도지코인(DOGE)과 이더리움 기반 시바이누(SHIB)를 본떠 솔라나 기반으로 출시됐습니다.

     

    봉크는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발행한 첫 시바견 토큰으로 솔라나 네트워크 최대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인 매직에덴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봉크 토큰 공급의 50%는 솔라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대규모 에어드롭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SOL이 본격적인 수혜를 입었습니다. 에어드롭 물량은 봉크 전체 물량의 절반에 달합니다. 봉크 에어드롭은 개인 NFT 보유자, 오픈북 트레이더, 솔라나 아티스트, 솔라나 개발자로 구성된 솔라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입니다. 봉크 에어드롭 소식이 전해진 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며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이 배치는 솔라나의 가격에 즉각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봉크의 데뷔가 솔라나 커뮤니티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도 유망합니다.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솔라나 커뮤니티는 봉크가 솔라나에게 일종의 생명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솔라나 기반의 대표적인 밈코인으로 시가총액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러 거래소에 잇따라 상장하면서 가격이 더욱 치솟기도 하였습니다.

     

    봉크(BONK) 토크노믹스

    봉크 토큰 공급의 50%는 솔라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대규모 에어드롭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중에 개인 NFT 보유자로 15%, 초기 거래자에게 15%, 솔라나 아티스트에게 10%, 솔라나 개발자에게 5%를 에어드롭 실시될 예정입니다. 나머지 50%는 오픈북 트레이더로 5%, 마케팅으로 5%, 유동성공급으로 5%, BONK DAO으로 15%, 초기 기여자로 20% 할당됩니다.

     

    초기 기여자의 토큰은 3년의 릴리스 주기로 선형적으로 귀속됩니다. 팀 부분은 활동적인 기여자(사회, 예술 및 통합 지원)에게 연간 최대 1%까지 할당되며, 베스팅 시간은 롤링 월을 기준으로 하며, 여기서 각 월 할당에는 6개월 절벽이 있으며 3년에 걸쳐 선형 베스팅됩니다.

     

    예를 들어, 기여자 A는 열심히 일하고 2023년 1월에 토큰 분배를 획득했으며 이 기여자는 2023년 7월에 다음 토큰을 분배받아 3년 이내에 분배될 것입니다. 솔라나 탈중앙화 거래소(DEX) 오르카(Orca)에 따르면 에어드롭 과정에서 봉크의 거래량은 약 20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봉크(BONK)의 목표

    봉크의 자칭 사명은 솔라나 커뮤니티의 힘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그는 솔라나의 메인 코인이 되고자 합니다. 선택된 소수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대중에 의해 사용된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BONK는 웹의 소셜 계층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여기에는 DeFi 거래자, NFT 애호가, 노력을 통해 솔라나를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개발자가 포함됩니다. 동시에 Bonk는 아직 web3에서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이 공간을 탐색하도록 격려하고 있니다.

     

    또한 Bonk는 BonkDAO 생성을 통해 솔라나의 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솔라나 커뮤니티가 이끄는 여당입니다. 또한 BONK 토큰의 일부는 솔라나의 향후 개발, 프로모션 이벤트 및 기타 주요 이니셔티브를 위해 보유되었습니다.

     

    봉크(BONK)와 도지코인, 시바이누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두 가지 주요 밈 코인이며 둘 다 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포크 되었으며 시바이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반면 Bonk는 이더리움보다 빠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솔라나(Solana)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밈 코인으로서 DOGE와 SHIB는 극심한 변동성을 겪었습니다. 2021년에는 DOGE와 SHIB의 가격 변화는 대부분이 과대광고에 힘입어 긍정적이었습니다. 도지코인을 둘러싼 과대광고의 대부분은 당시 세계 최고 부자였던 일론 머스크(Elon Musk)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개의 아버지로 알려진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여러 번 애정 표현했으며 테슬라 결제 시스템에서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시바이누(SHIB)의 경우 프로젝트는 이제 커뮤니티 중심으로 진행되며 개발자와 참가자는 프로젝트를 유지하는 데 꽤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바이누는 단지 밈에 관한 것이 아니라 활동적인 아티스트와 큐레이터가 있는 NFT 커뮤니티이기도 합니다.

     

    한편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봉크(Bonk)의 역할은 빠르게 밝혀졌습니다. 이 세 가지 밈 코인 사이에는 분명한 유사점이 있지만 봉크의 주요 목표는 솔라나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블록체인의 발전을 돕는 것임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가 개발되면서 Dogecoin 및 Shiba Inu에 대한 더 많은 사용 사례가 발견된 것처럼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는 한 봉크(Bonk)에서도 동일한 일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봉크(BONK) 실시간 시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