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자산

[가상자산] 스토리지(STORJ)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by KTC 2023. 9. 17.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탈중앙 분산형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지

     

    스토리지(STORJ)란?

    스토리지(Storj)는 탈중앙화 오픈 소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이 불필요한 중개인 없이 직접 용량을 공유하고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호스팅 하는 탈중앙화된 노드 네트워크를 사용합니다.

     

    이 플랫폼은 고급 암호화를 사용하여 호스팅 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스토리지(Storj)는 기존 중앙 집중형 스토리지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기존의 중앙 집중형 스토리지 시스템은 데이터의 보안 및 신뢰성 문제, 높은 비용, 복잡한 운영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산화된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용자가 파일을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토리지(Storj) 네트워크는 기여자들이 자신의 미사용 디스크 공간을 제공하고, 필요한 사용자는 해당 공간을 빌려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토리지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 간의 거래와 보상을 관리하며, 파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암호화와 분산화된 데이터 복제를 사용합니다.

     

    스토리지(Storj)의 목표는 검열, 모니터링 또는 고장 없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스토리지는 파일 저장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사용자에게 임대하는 크립토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이고, 데이터 저장소를 관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존합니다. 스토리지의 핵심 기술은 P2P 스토리지 컨트랙트로, 서로 모르는 두 주체가 스토리지를 가상자산으로 교환하는 데 동의하는 방식입니다.

     

    임대인과 일드파머가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계약 및 협상 시스템이 DHT(Distributed Hash Table의 줄임말로 여러 노드를 유용한 네트워크로 자체 구성하는 방법) 위에 구축되었습니다. DHT를 통해 일드파머와 임차인은 계약 제안을 노드 그룹에 분산할 수 있습니다. 이 계약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스토리지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누구나 개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스토리지 프로토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STORJ)의 작동원리

    스토리지 작동원리

     

    스토리지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P2P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술로 구성됐습니다.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된 자료들은 플랫폼에서 빌려준 하드디스크에 쪼개어 저장이 되므로 파일 복제나 사용이 불가능해 매우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토리지에 파일을 업로드 전 암호화와 해시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네트워크의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되며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또한 스토리지는 종단 간 암호화 방식을 사용한다. 목적지와 출발지가 키를 공유하고 목적지와 출발지에서 암호화를 수행하며 전송된 데이터는 복호화되지 않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방식으로 전송 중 누군가 탈취해도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있어 확인할 수 없습니다. 모든 과정은 매우 안전하게 진행되며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된 자료들은 플랫폼에 빌려준 하드디스크에 각기 분할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파일을 복제하거나 해킹할 수 없게 만들어졌습니다.

     

    탈중앙화 클라우드 저장소 네트워크인 스토리지는 여러 면에서 독특합니다. 우선 데이터를 거대한 데이터센터에 저장하는 전통적인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과 달리, 스토리지는 수천 명의 독립 컴퓨터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

     

    컴퓨터에 약간의 여유 공간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Tardigrade를 설치하여 플랫폼의 노드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강력하고 지속적이 인터넷 연결뿐입니다. 네트워크의 효율성은 호스트들이 전통적인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사용할 때보다 데이터 저장에 지불하는 돈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토리지는 업로드된 데이터를 더 작은 부분으로 분해하여 네트워크 전체에 배포하므로 어느 회사나 조직도 업로드된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스토리지는 데이터 소유권을 사용자에게 돌려주는데, 네트워크 참여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책임지고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자동 프로토콜에 의해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를 분할하는 프로세스를 샤딩이라고 하며 사용자가 다양한 소스에서 동시에 데이터 조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존이나 구글 클라우드 등 기존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보다 스토리지(STORJ) 다운로드가 더 빠르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탈중앙화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으로 스토리지는 남는 하드디스크를 가진 이용자(farmer)가 필요로 하는 사람들(renter)에게 빌려주고 임대용량만큼 스토리지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STORJ)의 특징

    탈중앙화된 파일 스토리지

    STORJ는 중앙 서버가 아닌 전 세계의 참여자들로 구성된 분산 파일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합니다. 파일은 분할되어 여러 노드에 저장되어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분산 저장소

    파일은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다양한 노드들에 분산 저장되며, 이를 통해 안정성과 내결함성이 향상되어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암호화 및 프라이버시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사용자만이 암호화된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보안이 보장됩니다.

     

    경제적 인센티브

    스토리지 제공자는 STORJ 토큰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파일을 저장하고 사용자들에게 제공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들은 이를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과 마이크로페이먼트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페이먼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매우 적은 금액의 지불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안과 무결성

    STORJ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의 보안과 무결성을 유지하며, 신뢰성 있는 파일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방적인 플랫폼

    STORJ는 개방적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개발자들과 조직들이 스토리지 서비스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STORJ) 토큰의 용도

    스토리지 코인(STORJ)은 스토리지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사용자들은 파일을 저장하고 검색하는 데 사용할 때 STORJ 토큰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기여한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스크 공간을 빌려줌으로써 STORJ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STORJ 토큰은 또한 네트워크의 경제적 인센티브와 보상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STORJ 코인은 스토리지 플랫폼에서 지불을 관리하며 세입자가 지불한 비용을 사용자가 메인 플랫폼에 스토리지와 대역폭을 공급하여 얻는 자금으로 변환합니다.

     

    스토리지(STORJ) 실시간 시세

     

    Storj (STORJ) 가격, 차트,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The live Storj price today is ₩503.51 KRW with a 24-hour trading volume of ₩183,514,033,435.92 KRW. We update our STORJ to KRW price in real-time.

    coinmarketca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