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화장품

클럽맨피노드 애프터쉐이브 로션

by KTC 2022. 11. 18.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도를 하는 남자라면 필수품인 애프터쉐이브 제품을 소개드립니다. 클럽맨피노드 브랜드는 전 미국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유년기부터 열렬하게 애용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유명한 인사가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만큼 자연스레 관심이 가게 됩니다.

     

    애프터쉐이브 로션을 왜 써야할까?

    면도, 특히 습식 면도를 하시는 분이라면 트러블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면도 시에 생기는 크고 작은 상처를 통해 세균이 피부로 옮겨지면서 감염되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애프터쉐이브 오션의 역할은 면도로 인해 생긴 미세 상처나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면도로 손상된 피부에 알코올이 섞인 토너로 피부를 감싸듯 보호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면도 후 애프터쉐이브를 사용합니다.

     

    클럽맨피노드 소개

    클럽맨피노드의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약 200년 전인 1810년 프랑스 태생의 전설적인 향수 퍼퓨머 Edward Pinaud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Edward Pinaud는 당시 영국 빅토리아 여왕 및 유럽 각국의 황실 전용 향수를 제조, 공급했던 근대 화장품의 시초를 연 사람입니다. 1900년대 초 피노드의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으며 고급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30년 전 미국의 American International Industries 회사는 피노드의 남성 라인인 클럽맨을 인수하였고 현재는 미국 그루밍 시장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클럽맨피노드는 오늘날에도 원액은 프랑스에서 수입하여 미국에서 블렌딩을 하고 있으며 고급 바에 진열된 술병을 연상케 하는 클럽맨 특유의 플라스틱 용기의 빈티지한 디자인을 100년 전부터 현재까지도 고수하고 있습니다.

     

    클럽맨피노드 애프터쉐이브 로션(정가: 20,000원 / 177ml)

     

    사용방법

    모든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세안이나 면도 후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부드럽게 펴 바르고 두드리듯 흡수시켜줍니다. 추가적으로 보습 및 다른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 위에 크림 및 에센스를 바르면 됩니다.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2. 열, 스파크, 화염으로부터 멀리하십시오.

    3. 흡연 시 주의하십시오.

    4. 용기를 단단히 닫아 두십시오.

    5.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고 시원하게 유지하십시오.

     

    제품 사용기

     

    제형

     

    손바닥에 제품을 덜어서 확인해보면 거의 물과 같은 제형입니다. 제품을 덜어낼 때 조심하지 않으면 손등이나 손목을 따라 흘러내려서 낭비할 수 있습니다. 조금 신경 써서 잘 덜어내서 쓰면 됩니다. 세안 및 면도 후에 기초화장품을 바르기 전 가장 처음에 면도 부위에 제품을 발라줍니다. 알코올 성분이 많기 때문에 면도기로 인해 피부에 손상이 많을수록 제품이 면도부위에 닿았을 때 따가움의 정도가 커집니다. 따갑지만 금방 진정되는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에 감수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쉐이브 전(좌), 후(우)

     

    사용 전후 사진을 비교해보면 사진상으로는 크게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면도를 조심스럽게 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면도로 인한 트러블이 없어서 애프터쉐이브의 효과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발랐을 때 따끔한 느낌이 무조건 있고, 바르고 나서는 면도 부위에 얇은 방어막이 생기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면도로 인해 벗겨지고 드러난 피부를 잘 보호해줄 것 같습니다. 제품을 바르고 다음 단계에 스킨 및 로션 등을 바르면 됩니다.

     

    총평

    알코올 형태의 애프터쉐이브는 원래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클럽맨피노드 애프터쉐이브 로션은 알콜이 주 성분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알콜 제품과는 다르게 따가움이 피부를 보호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향 또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남자다운 향이 납니다. 면도로 인해 붉어진 부위를 금새 가라앉혀주고, 추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든든하게 보호해줍니다. 제품 용기의 디자인이 제품을 사용하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해당 제품을 다쓰면 클럽맨피노드의 다른 애프터쉐이브 제품을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