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맛집

가연장 미역국정찬(부산 미역국 맛집)

by KTC 2022. 11. 24.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으로 미역국을 전문으로 하는 부산 송정의 가연장 미역국 정찬을 방문했습니다. 건강한 미역국의 맛이 과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연장의 미역국입니다. 가연장 미역국 정찬에서는 전복 가자미 미역국을 비롯한 10여 가지 프리미엄 미역국을 당일 정성스레 조리한 10가지 찬(가자미전, 잡채, 들깨찜 등)과 함께 제공합니다.

     

    가연장 미역국정찬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1070

     

     

    주차장

     

    주차장은 가게 바로 옆쪽에 공터가 넓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

    09:00 ~ 20:00 (월 ~ 금), 08:00 ~ 20:00 (토, 일)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19:15 라스트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메뉴판

     

    식당내부

    식당내부

     

    내부는 꽤 넓고 테이블도 넉넉합니다. 오픈된 공간도 있고, 군데군데 벽이 세워져 있는 약간의 프라이빗한 테이블이 함께 있습니다. 벽 뒤의 테이블은 오픈된 곳보다 조금 조용할 것 같습니다.

     

    음식리뷰

    가자미

     

    메뉴를 주문하면 기본찬이 먼저 나옵니다. 10가지 찬이고, 모두 당일 조리해서 당일에만 내놓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신선했습니다. 특히 가자미가 살이 가득 차있어서 미역국이 나오기 전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역줄기 반찬의 미역줄기가 갓 딴 듯한 신선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들깨

     

    미역국에 첨가할 수 있는 들깨가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넣어 드시면 좀 더 고소한 맛의 미역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알소고기미역국과 밥

     

    주문한 새알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밥과 함께 나옵니다. 미역국이 딱 봐도 먹으면 당장 건강해질 것만 같은 비주얼입니다. 하지만 건강뿐만 아니라 맛까지 챙긴 미역국입니다. 자극적인 맛없이 맛있는 맛입니다. 국물을 한 숟갈 떠먹으면 고소한 맛과 깊은 미역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절로 몸보신이 되는 기분입니다.

     

    소고기의 양

     

    보시다시피 소고기가 꽤 많이 들어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저희 집에서 어머니가 끓여주시는 소고기 미역국보다 소고기가 많았습니다. 소고기가 부드럽고 육즙이 배어 있어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됩니다.

     

    새알과 소고기, 미역

     

    새알은 쫄깃쫄깃하고 탱탱합니다. 아마 찹쌀이 꽤 많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새알과 소고기, 미역을 함께 한 숟갈로 떠서 먹으면 속이 든든해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즉각 받을 수 있습니다.

     

    총평

    자극적인 맛없이 맛있는 미역국으로 건강과 맛을 골고루 챙긴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새알이 퍼지지 않고 옹골차게 쫀득한 식감이 좋았고, 소고기의 질과 양, 그리고 미역의 신선도와 국물의 깊은 맛은 미역국이 생각나는 날에는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여기에다 당일 조리한 신선한 반찬들까지 더해져서 처음부터 끝까지 음식에는 흠잡을 부분이 없습니다. 주차장도 넓은 편이라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미역국이 생각나는 날에는 가연장 미역국 정찬에서 미역국으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만족감을 얻어가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